전문컨설팅기업-(주) 에코시안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컨텐트영역

검색

search
PAGE HISTORY NAVIGATION HOME  > 해외 > 개도국 지원사업
개도국 지원사업 Developing Country Support Project

ODA/원조 사업
ODA(공적개발원조,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는 중앙 및 지방정부를 포함한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또는 개발도상국에 대한 원조에 관여하는 국제기구)의 경제개발과 복지증진을 주목적으로 하여 개도국 또는 국제기구에 공여하는 증여(Grant) 및 양허적 성격으로 제공하는 차관(Concessional Loan)을 의미합니다.
#. 증여 – 무상원조, 양허성 차관 - 유상원조

에코시안은 한국국제협력단, 에너지관리공단, 한국환경공단 등 국내 ODA 집행기관과 함께,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CIS 지역의 개도국을 대상으로 ODA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에너지/환경 
에코시안은 동남아시아지역(ASEAN)을 중심으로 에너지 산업, 환경 산업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유리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지만 기술력 부족으로 이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경제성장 및 개발에 치우친 편향적 정부정책으로 환경문제에 대해서는 간과하여 왔기 때문에 심각한 환경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에코시안은 2011년 인도네시아 연료전지 발전소 건설 사업을 시작으로,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유망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직접 발굴하여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에코시안은 전세계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기후변화대응을 위해 개도국의 역할이 점차 중요시되는 시점에서 충분한 기술력과 지식, 경험을 확보하지 못한 개도국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기후변화대응 기술, 노하우, 지식 등을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CDM 사업 개발, 폐기물 자원화 사업,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타당성조사, 매립지 건설 등 환경사업 타당성조사,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파견 
CDM, 기후변화, 발전기술 등 국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인력 Pool을 바탕으로 사업별로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파견하여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을 물론, 개도국의 기후변화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전문가 파견

 

퀵메뉴

  • 회사소개서
  • CONTACT US
  • 뉴스레터
  • 채용안내